오토가이드-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본 이용약관은 회원(오토가이드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.이하 “회원” 이라고 합니다)
이 주식회사 온새카(이하 “회사”라고 합니다)이 제공하는 오토가이드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고 합니다) 이용을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(이하 “소프트웨어”라 함)의 사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개정)
① 이 약관은 "소프트웨어"의 설치 또는 서비스의 이용 시에 "회사"가 안내하고 ‘회원’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"회사"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약관은 제1항에 따라 ‘회원’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③ ‘회원’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, "소프트웨어"를 삭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또는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④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3조 (회사의 의무)
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독점적이고 양도 불가능한 사용권한만을 부여합니다.
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‘소프트웨어’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관련 자료가 멸실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
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
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④ 회사는 통합설치프로그램을 통한 ‘소프트웨어’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통합업데이터 및 ‘프로그램’별로 제공되는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’의 최신성 및 안정성 향상과 회원 편의 도모를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⑤ 회사는 ‘소프트웨어’가 업데이트될 경우 즉시 회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. 단,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제4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,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연동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, 다른 방법으로 연동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연동서비스 제공 서버 등에 접근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.
③ 사용, 복사, 변경에 대한 제한
가. 관계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서 ‘소프트웨어’ 및 연동서비스를 리버스엔지니어링,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.
나.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‘소프트웨어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, 복사, 번역, 재배포, 재전송, 출판, 판매, 대여, 임대, 매매,전매, 질권설정, 담보설정, 이전, 변경,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습니다.
다. ‘소프트웨어’를 사용해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.
라. ‘소프트웨어’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, 마크,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.
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‘소프트웨어’ 및 ‘연동서비스’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,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‘소프트웨어’ 및 ‘연동서비스’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⑤ 회원은 ‘소프트웨어’ 및 ‘연동서비스’를 이용하여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, 음란물 기타 반사회적인 산출물을 작성하는 행위,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.
⑦ 회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, 회원은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	
제5조 (서비스 이용 신청)
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소프트웨어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이용자ID,비밀번호, 닉네임 등)를 제공해야 합니다.
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소프트웨어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,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.

제6조 (소프트웨어의 저작권)
①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.
② 회원은 소프트웨어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며, 회사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것에 불과하고, 회사는 회원의 이용약관 위반이 있거나 제휴관계의 종료,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이 있는 경우 사용허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
③ 본 소프트웨어 및 원천 기술과 그에 관련된 문서는 국제 저작권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.

제7조 (자동 통신 기능)
① 본 소프트웨어는 서비스를 위한 정상적 작동의 일부로서 인터넷을 통해 통신을 실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
② 소프트웨어 실행 시 인터넷을 통해서 회원 인증 확인 작업을 거치며, 이때 이용자의 인증정보 및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서버로 보내게 되며, 서버는 사용자가 보유한 라이선스 정보를 보냅니다.
③ 소프트웨어 실행 시 업데이트 서버와 자동으로 통신함으로써 버그 해결. 소프트웨어 패치 등을 위한 새로운 버전 존재여부를 확인 합니다. 자동 업데이트는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제품 및 구성요소에 대한 정보를 서버에 보냄으로써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결정합니다. 이때 회원은 업그레이드 실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, 서비스 내용 및 소프트웨어에 주요 변경이 발생하면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제8조 (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)
① 회사는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배포, 다운로드, 사용, 업그레이드 할 때, 본 소프트웨어 외에 광고,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품지원 및 품질 유지를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정보 등을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9조 (회사의 책임의 제한)
① 회사는 ‘소프트웨어’’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의 여부에 대하여 보 증을 하지 아니합니다.
② 회사는 약관, 서비스 별 안내,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에 포함된 기능이 회원의 요구사항을 모두를 충족시키거나 사용시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.
④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회원의 PC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(진단오류, 컴퓨터의 기능 저하, 마비 또는 오동작 등)가 발생할 수 있으며,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“소프트웨어”의 사용을 결정하셔야 합니다.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.
⑤ 회사는 ‘소프트웨어’가 제공 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⑥ 회사는 회원이 ‘소프트웨어’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‘소프트웨어’ 및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,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.

제10조 (서비스 이용시간)
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② 단,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, 교체,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
-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.

제11조 (서비스 이용 해지)
① 회원이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 
② 해지신청과 동시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회사는 더 이상 해지 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.

제12조 (서비스 이용 제한)
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② 타인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③ 회사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
④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
제13조 (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)
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사용권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원은 소프트웨어의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.
②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,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을 원인으로 하여 ‘프로그램’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 
③ 회원은 언제라도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원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용권 계약의 해지와는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.

제14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“오토가이드” 이용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르며, 그 외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과 상관행에 따릅니다.
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개인정보보호 내용은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. 
③ ‘소프트웨어’ 및 연동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


<부칙>(2020년 6월 5일 약관)

본 약관은 2020년 6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.